미군 코브라헬기, K-전투형장갑차 타고 육군부사관학교 병영실습 성황리 마쳐
페이지 정보
작성자 국방군사학과 작성일 24-06-27 11:04 조회 340회 댓글 0건본문
제목: 대덕대학 국방군사학과 “육군부사관학교 K-장갑차·미군 헬기체험 병영실습 마쳐” - 국방공무원(부사관∙장교∙군무원) 진출, 입학시 육군부사관합격 보장받는 학과 - |
대덕대학교(김대성 총장) 국방군사학과는 2024년 6월 23~26일까지 육군부사관학교에서 3박4일 동안 50여명의 학생들이 군 위탁 병영실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.
육군부사관학교 교육지원단은 군 위탁 병영실습교육을 MZ세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잘 준비하였으며, 국방군사학과 학생들은 K-전투형장갑차 타고, 미군 코브라헬기 체험, 공수특전단 헬기공중강습작전, 군 드론운용 등 현장실습과 견학을 통해 맞춤식 교육을 받았다.
육군부사관학교 교육지원단장 주관 입소식을 갖고 현장 견학 및 실습형 동참과목으로 첫째, 최정예 창끝리더 경연대회(화생방, 전투부상자처치, 수류탄)를 통해 학생들이 즐기며 참여하는 교육을 하였다. 둘째, 한·미 연합훈련, 유·무인 복합전투체계 시연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고, 첨단 무기를 타고 만져보며 학생들이 꿈을 갖게 하였다. 셋째, 도시지역전투훈련, 차륜형장갑차부대 하차전투 시연, 넷째, 내무생활, 병영식사 체험, 선배와의 대화 등 학생들이 군인으로 큰 그림을 그리며 만져볼 수 있는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되었다.
육군부사관학교장(소장 정덕성)은 학군협약대학교 학생들의 군위탁 병영실습이 체계적으로 잘 실시되도록 현재 운용하고 있는 첨단 한미연합자산을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병영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군 간부가 되려는 큰 꿈을 갖게 하였으며, 현장견학으로 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육군 부사관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는 맞춤식 교육을 하였다.
대덕대학 군사학과장(허동욱교수)은 “학생들에게 호기심을 갖게하는 첨단 무기들을 직접 만져 볼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잘 준비하여 적극지원해 주신 육군부사관학교에 감사드리며, MZ세대 학생들이 병영실습을 통해 군 간부가 되겠다는 직업관을 갖게 되었다”고 하였다.
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는 2025학년도 57명을 모집하여 국방공무원(부사관∙장교∙군무원)으로 진출하는 군특성화학과로 많은 학생들의 꿈을 이뤄주고 있다. 국방군사학과는 학생중심의 맞춤식교육을 실시하여 “입학하면 육군부사관에 합격시켜주는 임관보장학과로 100% 군 간부로 진출이 보장된 협약학과이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